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정보탐색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된다.
이러한 하이퍼텍스트 개념에 1978년 MIT에서 디지털화된 사진자료를 첨가함으로 하이퍼미디어라 불리게 된다. 많은 이론가들은(Jonassen & Grabinger, 1990 ; Marchionini, 1988; Tomek & Maurer, 1991) 하이퍼미디어의 가장 주된 특성으로 노드들(nodes), 연결(links)
우수한 가축이란, 시대와 지역에 따라 다르다. 2차 세계대전이 한창이던 때에 미국에서는 기름이 많은 돼지가 우수한 돼지였지만 지금은 되도록이면 기름이 적은 돼지가 우수한 돼지다. 식성의 변화나 사람들의 의식변화에 따라 우수한 가축의 개념은 변한다. 그런데 우리가 원하는 가축으로 현재의 가
상호작용
쇼핑행위 자체만으로 새로운 사람을 만나거나 친구를 만남
쇼핑 시 신분이나 권위를 중요시 여김
시간적 관점
소비자 행동에 대한 시간적 영향
마지막 구매로부터의 경과시간,
식사나 급여일로부터의 경과시간 또는 대기시간,
과거 또는 현재의 약속에 의해 부가되는 시간제약 등
상호작용과 연결하여 설명하라.
1) 병원체와 기주의 상호작용
식물의 잎, 줄기 및 뿌리의 표면에는 많은 미생물이 서식하지만, 대부분의 식물은 병에 걸리지 않는다. 미생물에 의한 감염 및 발병은 병원균이 기공, 수공 등의 자연개구부 또는 상처로 침입하거나 식물의 표피를 물리적으로 뚫거나 효
상호작용과 연결하여 설명하라.
1) 병원체와 기주의 상호작용
식물의 잎, 줄기 및 뿌리의 표면에는 많은 미생물이 서식하지만, 대부분의 식물은 병에 걸리지 않는다. 미생물에 의한 감염 및 발병은 병원균이 기공, 수공 등의 자연개구부 또는 상처로 침입하거나 식물의 표피를 물리적으로 뚫거나 효
상호작용이 나타난다. 한 번 다치거나 넘어진 경험이 있는 환경에 대해 두려움을 가지게 되므로 수동적인 반응을 나타내는 반면, 즐거운 경험을 가졌던 환경에 대해서는 새로운 시도와 적극적인 활동반응을 나타낸다. 따라서 아동의 크기와 발달에 적합하지 않은 환경의 놀이기구와 놀잇감 등은 상호
우수한 가축이란, 시대와 지역에 따라 다르다. 2차 세계대전이 한창이던 때에 미국에서는 기름이 많은 돼지가 우수한 돼지였지만 지금은 되도록이면 기름이 적은 돼지가 우수한 돼지다. 식성의 변화나 사람들의 의식변화에 따라 우수한 가축의 개념은 변한다. 그런데 우리가 원하는 가축으로 현재의 가
2. 상호작용에 기초한 활동 프로그램의 교육 구성
(1) 교육 목표
상호작용 이론에 기초한 반일제와 종일제 프로그램에서의 궁극적 목표는 유아의 전인 적 성장과 발달을 돕고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길러 주어 유아가 우리 사회에서 독 립적인 존재로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Ⅰ. 서론
교실의 사회 도덕적 분위기는 유아가 경험을 구성하고 있는 전체적인 대인관계의 망을 의미한다. 그리고 교실의 구성원 간의 상호작용을 통한 관계형성은 구성원과의 이해관계에 따라 달라지며, 이러한 관계형성을 통해서 사회도덕적인 분위기가 영향을 받는다. 그렇기 때문에 구성원 간
Ⅱ 본론
1. 상호작용의 개념
상호작용이란 유기체가 사물이나 사람과 주고받는 언어적, 비언어적 행동으로, 진정한 의미에서 상호작용은 사람과의 상호작용 즉, 대인관계 속에서 사람과 주고받는 상호작용이다. 최초의 상호작용은 영아가 양육자에게 울기, 응시하기, 미소 짓기 등으로 자신의 호기